본문 바로가기
그 외

기타 튜닝기로 핸드폰 진동 측정해보기

by AYAYz 2018. 3. 2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it글이 아닌 잡다한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ㅋㅋ

이 글 제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타 튜닝기로 핸드폰 진동을 측정해볼 것입니다. 왜 기타 튜닝기로 핸드폰 진동을 측정하려는 생각을 하였냐면 기타를 튜닝하려는데 핸드폰 진동이 울리는 것입니다ㅋㅋ 그때 딱 생각난 것이 

" 기타도 튜닝할때 진동으로 튜닝기가 반응하는 것 같은데, 핸드폰도 진동이니 반응할까 "

였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바로 한번 실험해보았습니다.


(핸드폰 기종은 갤럭시 노트 8입니다.)

실험내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핸드폰에 튜닝기 꽂고, 진동 측정."



아래 사진처럼 이렇게 튜닝기를 핸드폰에 똭 꽂아주고 나서, 진동을 울리게하기 위하여 진동 세기에 들어가서

설정할 때 울리는 진동을 이용하여 진동이 울리게하였습니다.


여기서 파란색 동그라미(?)를 움직여주시면 진동이 울립니다.

수신전화, 알림, 진동 피드백, 세게 눌렀을 때 진동 피드백 중 수신전화의 진동길이가 길어

수신전화 쪽을 움직여 측정을 쉽게해주겠습니다.



진동을 울리게하니 정말로 튜닝기가 반응을 하였습니다ㅋㅋㅋ 튜닝기에서 D코드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가끔 E코드라고 나오는데 다른 물체에 닿으면서 퍼지는 진동(????) 등의 영향을 받아 그런것같네요.

아닐수도 있구요..(전문가가 아닙니다.ㅜㅜ)


수신전화말고 다른것들은 다른 음이 나오지 않을까 하여 더 실험을 해보았더니

일단, 수신전화와 알림의 진동은 같게 나왔습니다.

진동 피드백은 너무 짧고 작아, 측정이 불가하였습니다.


세게 눌렀을 때 진동 피드백은 G아니면 수신전화와 같은 D가 계속 랜덤적으로 나옵니다.

랜덤적이라기에 무엇 때문에 영향이 가는지를 모르겠네염.



뭔가 당연한거다 라고 생각할 것 같은 실험인것 같은데, 저한테는 좀 신기했던 실험이네요 ㅋㅋ

(실험인건가?)


여튼ㅂㅇㅂ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