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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SFML 프로젝트 세팅

by AYAYz 2019. 9. 26.

SFML을 하기 위한 프로젝트 세팅

초반에는 SFML을 설치하기 위해 페이지에 들어갔을 때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은 2017까지만 있다. 나는 비주얼 스튜디오 16 2019를 쓴다. 2017버전으로도 돌아가긴 하는데 2019로 하고 싶기에 2019로 빌드하는 법을 소개할것이다

source code를 다운하고 cmake로 빌드하겠다

버전은 당연히 비주얼 스튜디오 16으로 한다

딱히 건드릴 건 없다.

그대로 Generate!

ALL_BUILD.vcxproj를 열고 빌드

성공적으로 됐다. lib폴더를 따로 만들어 정리해준다.

그리고 나중을 위해 dll파일들도 분리

이제 파일 준비는 끝- 비주얼 스튜디오에 연결만 해주면 된다.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은 Debug, 플랫폼은 x64로 해준다.

포함 디렉터리에 소스코드에 있는 include 경로를 연결해준다. (필자의 경우)D:\SFML-2.5.1\include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아까 빌드하고 정리한 lib폴더 경로를 입력해준다. (필자의 경우) D:\sfml_build\lib\lib

 

예제 파일을 실행해보겠다.

 

#include <SFML/Graphics.hpp>

using namespace sf;

int main() {
	RenderWindow window(VideoMode(320, 480), "Window!");

	while (window.isOpen()) {
		Event e;
		while (window.pollEvent(e)) {
			if (e.type == Event::Closed) window.close();
		}
		
		window.clear(Color::White);
		window.display();
	}
	
	return 0;
}

실행하기 전에 잠깐!

위쪽에 이 부분을 x64로 바꿔주어야한다.

그리고 아까 분리했던 dll파일들을 프로젝트에 복사해서 넣어준다.

& 실행

잘된다.

와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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