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Photoshop 기본 설명

by AYAYz 2017. 12. 23.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오늘은 포토샵 기본은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포토샵으로 제 다른블로그 프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일단 시작화면입니다. (좀 짤림)








일단 새로 만들기를 이용해서 파일을 새로 만들어봅시다.

이 외에도 파일 -> 새로 만들기를 통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폭과 높이로 크기를 정하고 픽셀에서 센치미터 등의 단위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 내용에서 흰색말고도 투명으로 하여 배경을 투명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위의 사진처럼 보이는 설정으로 하겠습니다.





맨처음 파일을 만드시면 이렇게 뜹니다.



여기서 도구를 골라서 사진을 편집합니다.

맨위에 화살표 모양이 레이어를 이동시킵니다.

제 기준으로 많이 쓰는 도구는 이동도구 올가미도구 텍스트 복제 도장도구 인것같네요 ㅋㅋ



여기서 색깔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색깔이나 배경 색, 도형 색등의 거의 모든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레이어를 다루는 곳입니다.



작업 내역이 표시됩니다.



일단 저는 텍스트 도구로 글씨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내용을 적으실 수 있습니다.




이동 도구로 텍스트 레이어를 움직여 보도록 하죠 저 핑크색 선들을 이용하면 정가운데를 맞추기 쉬워집니다.

그 외에도 레이어들을 정렬시킬 때 도움이 됩니다.



ㅇㅅㅇ



저기 위쪽에서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글꼴, 두께, 크기, 잘모르겠지만 선명도를 정하는것같습니다, 정렬, 색입니다.

(글씨체는 '나눔바른펜'이라는 네이버 글꼴에서 다운하였습니다)

색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만들어보았네요 ㅋㅋ



ㅂㅇ염

댓글